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본문

> 인재DB등록 > 지원/채용 절차안내

지원/채용 절차안내

저희 SK주식회사 C&C에 관심을 가지고 입사 지원을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사는 핵심역량 강화를 통한 사업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2003년부터 본격적으로 역량 중심의 직군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직군별 역량 요소를 정의하고, 전 직원에 대해서 관련 역량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직무를 통한 경력개발,평가,교육훈련등 모든 인력관리제도의 근거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지원자께서 작성하시는 입사지원서는 당사 직원이 관리받는 역량정보와 동일한 체계 및 기준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입력하셔야 하는 정보가 생소하고, 세부적이어서 다소 불편함을 느끼실 수도 있겠으나, 당사가 의욕적으로 시행하는 역량중심의 직군제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지원자의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리며, 이를 통하여 보다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채용절차가 진행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작성안내

입사지원서는 아래 총 5개의 영역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1단계)기본사항,지원사항>(2단계)학력,보훈/병역,일반경력>(3단계)세부경력(영업,제안,프로젝트)>(4단계)개인 보유 Skill,자격증>(5단계)자기소개서
  • 기본사항, 지원사항은 반드시 먼저 작성하셔야 하며, 나머지 4개 영역은 해당되는 사항만을 선택하여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작성하신 입사지원서의 각 영역을 저장하면 현재의 상태로 채용 담당자에게 접수되고 채용이 진행되지 않는다면 언제라도 수정이 가능합니다. 단, 채용이 진행된 상태에서는 수정이 불가능 합니다.
  • 한번 작성한 이력서는 계속적으로 update 가능하고 되도록 최신의 이력을 유지하면 수시 채용에 보다 많은 기회를 부여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수시 채용은 현업의 needs가 있을 때 개별적으로 연락하여 진행하오니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개별 공고된 채용에 대해서는 각 공고를 클릭하여 지원내역을 확인후 지원하시면 됩니다.

입사지원서의 활용

참고적으로, 작성하신 입사지원서 상의 정보는 채용절차상에서 다음과 같이 활용됩니다

입사지원서의 활용 (표)
구분 내역
개인정보의 활용 귀하가 제출하는 이력서는 채용을 목적으로 최종 Update 시점으로부터 3년 동안 보관되어 활용됩니다.
인력 Sourcing 및 서류심사 각 현업부서는 지원자가 입력한 정보를 조건으로 하여 필요인력을 수시 검색하고, 서류심사를 자체 실시합니다. 서류심사 결과, 요구사항에 충족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HR팀에 인력 추천 및 채용절차 진행을 의뢰합니다.
면접전형 현업부서의 추천 인력에 대해서는 해당 활용분야의 사내 전문가로 이루어진 면접관들이 1차 기술면접을 실시하며, 이러한 기술면접을 통하여 입력된 정보에 대한 사실 검증 및 역량수준을 판단합니다. 특히, 면접전형에서 판단된 역량수준은 입사시 처우 결정 근거로 활용됩니다.

퀵메뉴

채용 가이드

채용 공고 인재DB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