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본문

> 직무소개 > PM > SI PM

SI PM

SI PM 직무의 Roles & Responsibilities

SI 프로젝트 수행을 총괄하며, 프로젝트 기획, 수행관리, 종결에 대한 제반 권한을 부여 받고 책임을 집니다.

SI PM 직무의 주요업무

  • 프로젝트 Requirement를 명확히 하고 이에 따른 Solution, 투입인원, 기간 등을 정의 합니다.
  • 프로젝트 업무범위, 대상조직, 기간/금액, 적용방법론, 산출물, 납기일, Resource등을 프로젝트 관리규정에 의거하여
       수립합니다.
  • 프로젝트 착수 전 위험요소를 사전에 파악하고, 이에 대한 완화/감시/해소 계획 등 대응방안을 수립합니다.
  • 범위/일정/원가/품질/인력/Communication/위험관리 등을 통해 프로젝트를 Leading 합니다.
  • 프로젝트 종료하고, 유지/보수 대책을 기획 합니다.
  • 후속 프로젝트 수주를 위하여 고객을 관리하고 Communication 합니다.

SI PM 직무의 필요한 역량

SI PM 직무는 프로젝트 수주, 기획, 실행, 종료 및 사후관리 역량이 요구되며, 각 세부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Required Key Skill (SI PM) (별도페이지 참조)

퀵메뉴

채용 가이드

채용 공고 인재DB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