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본문

> 직무소개 > Sales > Marketing Planning

Marketing Planning

Marketing Planning 직무의 Roles & Responsibilities

회사의 중장기적 Marketing 전략 및 실천과제를 수립, 시행합니다, 또한, 지속적인 시장동향과 경쟁사 분석을 통하여 신규시장 및 고객을 발굴하고, Market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등을 통해 구체적 시행방안을 수립합니다.

Marketing Planning 직무의 주요업무

  • Marketing과 관련된 정보 수집과 유지에 필요한 활동을 수행하고, 수집된 정보를 효과적으로 분석/활용하여
    의미 있는 결과를 창출합니다.
  • 일반환경, 고객사 및 경쟁사를 분석함으로써 기회,위협,강점 및 약점을 도출합니다.
  • 신상품/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통해 고객의 필요에 맞는 신상품/서비스를 기획 및 개발합니다.
  • 영업 업무 수행의 기반이 되는 조사/분석/기획/수행/평가 프로세스상의 방법론 및 체계를 정립합니다.
  • 영업 및 사업 프로세스를 이해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합니다.

Marketing Planning 직무의 필요한 역량

Marketing Planning 직무는 Marketing 전략수립, 상품/Solution 기획, 영업전략/Guide 수립 역량이 요구되며, 각 세부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Required Key Skill (Marketing Planning) 별도 페이지 참조

퀵메뉴

채용 가이드

채용 공고 인재DB 등록